BIO 센터
분야별 성형 FAQ 입니다. 다른 궁금한 사항은 상담게시판을 이용해 주세요.
  • 내시경 이마 주름 제거술의 효과는 약 10년 정도 지속됩니다.

    그리고 이 이후에 얼굴에 주름이 생기거나 처지는 현상도 더디게 나타나므로 다시 수술을 하는 경우는 거의 없습니다.

  • 쌍꺼풀 수술을 하면 실제로 눈이 커지는 경우와 눈이 커져 보이는 경우가 있습니다.

    눈의 피부가 처져서 눈을 가린 상태라면 쌍꺼풀 수술후에 처진 피부가 없어지게 되므로 눈이 커져 보이게 됩니다.

    그리고 쌍꺼풀 수술후에 실제로 눈이 커져서 검은 눈동자가 많이 노출되어 또렷한 인상을 주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와 같이 실제로 눈이 커지는 경우는 쌍꺼풀 수술과 함께 눈확대 수술을 한 경우입니다.

  • 처음 수술후 1달 정도에 재수술이 가능한 경우도 있습니다.

    그러나 대개는 시간이 충분히 지난 뒤에 재수술을 하시는 것이 더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대개 3 - 6달 정도 지난 뒤에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 Q . 얼굴과 목의 전체를 수술하는 안면거상술에 대해서 자세한 설명 좀 해주세요!

    A . 측두부의 모발에서 시작하여 귀의 앞, 뒤를 지나 후두부의 모발 부위까지의 절개를 통하여 안면부 및 목의 피부를 들고 귀 뒤 및 위쪽으로 잡아당겨 남는 피부를 절제하는 방법입니다. 수술시 박리하는 층에 따라 여러 가지 방법이 있는데 근막층을 따라 심층으로 진행하여 깊게 드는 것이 자연스럽고 효과적인 것 같습니다.

    안면신경 손상의 가능성이 있는 말단 부위 처리는 미세지방흡입관을 이용하여 처리하는 것이 출혈을 최소화하는 방법이며. 광대뼈 앞부분 및 턱, 목 부위 등의 늘어진 부위의 지방은 제거하고, 양쪽 뺨, 코와 입가의 깊은 주름은 미세지방이식술을 병행하여 시행하면 효과가 더 좋습니다. 이렇게 하면 대략 수술 후 2일째부터 샴푸를 하고 외출이 가능한 정도로 빠른 회복을 볼 수 있으며 약 2주 뒤에는 몰라보게 젊어보이는 얼굴로 돌아갈 수 있습니다.

  • 눈이 두툼한 경우는 지방이 많아서 두툼한 경우도 있지만 눈의 피부가 두껍거나 눈의 근육이 두꺼운 경우가 더 많습니다.

    지방이 많은 경우에는 지방을 빼주면 해결이 되지만 근육이나 피부가 두꺼운 경우는 지방만 빼 주어서는 해결이 되지 않습니다.

  • Q . 쌍꺼풀 수술을 받고 싶은데 가끔 수술 받은 사람을 보면 부자연스럽고 보기 싫은 자국이 남은 것을 보게 되어 두려운 생각이 들곤 합니다. 또 오랫동안 부은 모습으로 출근하면 너무 창피할 것 같아요. 시판되고 있는 쌍꺼풀 만드는 풀이나 기계 등을 사용해보면 어떨까요?

    A . 쌍꺼풀 수술은 전세계적으로 가장 많이 시행되는 수술이라 할 수 있지만 그에 못지않게 부작용도 많고 재수술율도 상당한 반면, 재대로 적절한 수술이 행해졌을 때에 단일 수술로서 최대의 효과를 볼 수도 있어 평소에 눈에 띄지 않던 사람이 생기발랄한 미녀가 되기도 합니다.

    그래서 눈을 마음의 창이라고까지 부르는 모양입니다. 독자분의 걱정이 일말 당연하다고 할 수도 있지만 경험 있는 전문의가 시술할 경우 부자연스러운 라인이 생기거나 눈에 띄는 흉터가 남는 경우는 참으로 드문 일입니다. 오히려 한 차원 넘어서 어울리는 모양의 쌍꺼풀을 특정한 위치에 원하는 모양으로 어떻게 만들 것인가가 최대의 관심사가 될 뿐입니다.

    독자와 같이 시간여유가 없는 분에게는 칼을 대지않고 간단히 시술할 수 있는 연속매몰식 쌍꺼풀 수술법을 권합니다. 기존 매몰식 방법과의 차이점은 안쪽과 바깥쪽의 쌍꺼풀 라인을 원하는 모양으로 만들 수 있어 보다 아름답고 자연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으며 절대 풀릴 염려도 없읍니다. 피부를 절개하지 않으므로 출혈이 없어 금요일 오후에 시술받으면 월요일에 자연스러운 모습으로 출근이 가능하며 아무런 흉터도 보이지 않읍니다.

    단, 피부가 두껍고 처진 경우에는 절개식 수술법을 권유하고 싶읍니다. 요즈음 선전하고 있는 일시적으로 쌍꺼풀만드는 약품이나 기계류들은 오랫동안 사용할 경우 피부의 환경을 악화시켜 염증을 일으킬 수 있으며 실제 가격도 만만치 않은 것으로 알고 있읍니다.



  • Q . 35세 주부입니다. 처녀 때부터 눈 아래가 도톰한 편이었는데 지금은 꽤 불룩하게 늘어져있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항상 피곤해 보이고 인상이 사나워 보입니다. 수술을 받으면 눈의 주름이 없어질까요?

    A . 보통 35세 정도가 되면 눈 아래가 불룩해지면서 피부가 늘어지게 됩니다. 이런 경우는 불룩하게 나온 지방조직을 편편하게 펴주고 늘어진 근육과 피부를 당겨 남는 부분을 잘라내고 봉합하는 수술을 합니다. 흉터는 거의 눈에 보이지 않습니다. 만약 피부의 늘어난 정도가 심하지 않을 때에는 눈 속 절개를 통해 지방을 제거한 후 눈 밑의 피부는 레이저로 치료를 하면 피부의 주름을 제거할 수 있습니다.

  • 보톡스 주사를 맞은 뒤 팽팽해 졌던 피부가 약효가 없어지면 주름이 다시 생기게 되어 원래보다 주름이 많이 생긴 것으로 오해하게 됩니다.

    그러나 주름이 더 생기는 것이 아니라 주사맞기 전 상태로 돌아갈 뿐이며 다른 이상은 생기지 않습니다.

  • Q . 나이에 비해 얼굴에 주름이 많습니다.
    주름은 왜 생기며 그 치료시기 및 방법에는 어떤 것들이 있습니까?

    A . 연령이 증가함에 따라 얼굴에 발생하는 주름들 중에는 피부자체에서 탄력을 잃고 생기는 표면의 잔주름, 장기적인 중력의 영향으로 피부가 처지면서 생기는 주름, 피부의 반복되는 신축으로 생기는 주름 등이 있으며 과거부터 약물요법, 주름제거 등의 성형수술, 레이저 박피술, 충전물질의 주사요법 등의 다양한 치료방법이 시행되어 왔습니다.

    그 중 안면부 근육의 피부에 바로 작용하여 생기는 눈가, 양미간, 이마 등의 주름은 30대 정도에 가장 일찍 생기면서도 성형수술로 제거하기가 간단하지 않으며, 잘못 수술할 경우 함몰 변형, 표정의 비대칭 등이 올 수 있는 부위입니다. 최근 이 부위 주름은 그 원인이 되는 안면근육을 선택적으로 마비시키는 보톡스 주사가 개발되었으며 이 주사로 근육을 마비시켜 이차적인 피부 주름도 안지게 하며 장기적으로 주름이 깊게 잡히는 것을 예방하는 것이 제일 좋다고 생각됩니다.

    다음 눈가가 아니라 상하안검 자체에 생기는 주름도 40대 전후에 비교적 일찍 눈에 띄는 특징 중의 하나입니다. 이런 노화 현상은 비단 눈의 주름이 생기는 것 뿐 아니라, 눈 위, 아래의 근육이 처지며 지방이 불룩하게 튀어나오는 복합적인 형태로도 나타날 수가 있으며 이 경우 가장 좋은 치료방법은 상하안검성형술로 노화현상부를 직접수술로 교정하는 것이 되겠습니다. 그밖에 콧등의 주름은 융비술이 도움이 되며 코옆과 입가의 깊은 주름은 미세지방이식술, 기타 잔주름은 레스틸렌 등의 충전물질 등으로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50대 전후하여 목과 얼굴 전체의 주름과 처짐 현상을 교정하기 위하여는 안면거상술이 필요합니다. 안면거상술이란 얼굴 피부를 하부의 안면근육 및 연부조직과 분리하여 들어올리고 얼굴 뒤쪽 및 위쪽으로 잡아당겨서 주름도 펴고 처짐 현상도 고치는 수술방법을 지칭합니다. 동양인에서의 안면거상술은 서양인들과 달리 피부가 두껍고 수술시 출혈이 많아 어려운 편이지만 최근에는 수술시간 및 수술후 부종을 줄이고 자연스런 결과를 볼 수 있는 방법들이 소개되어 그 수요가 늘어나고 있다고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 Q . 눈꺼풀이 두꺼워서 불룩하게 보입니다. 눈꺼풀이 두꺼우면 쌍꺼풀 수술을 해도 부자연스럽다는데 방법이 없을까요?

    A . 눈꺼풀이 두터운 사람에게 쌍꺼풀 수술을 해 줄 때는 눈꺼풀을 얇게 한 뒤 쌍꺼풀 선을 만들어야 부자연스럽지 않습니다. 눈꺼풀이 두터운 것은 근육이나 지방이 두터운 경우이므로 지방이나 근육을 충분히 제거해야 합니다.
    지방이나 근육을 제거하는 방법은 눈꺼풀의 피부를 절개하고 필요한 만큼 잘라내는 것인데 근육을 잘라낼 때 쌍꺼풀 윗부분은 제거하지 않고 아래부분만 제거해야 합니다.

  • 물론 지방 이식후 이식 부위가 울퉁 불퉁해질 수 있습니다.

    그러나 최근에 사용하는 미세 지방이식 방법은 지방을 여러층에 나누어서 소량씩 나누어 이식을 하므로 표면이 울퉁불퉁해질 염려가 거의 없습니다.


  • 병원에 오시면 수술후의 눈 모습, 쌍꺼풀의 크기, 그리고 쌍꺼풀의 진한 정도를 핀으로 만들어서 거울로 보여줍니다.

    보시고 마음에 들면 수술을 고려하시면 됩니다.

  • 눈에는 켈로이드 즉 비후성 반흔이 잘 생기지 않습니다.

    신체의 다른 부위에 흉이 잘 생기는 경우에도 눈에는 흉이 잘 생기지 않습니다.

    그래서 수술을 받아도 됩니다.


  • 아래 눈꺼풀 수술을 할 때 잔 주름을 좋아지게 하려면 피부를 많이 절제하여야 합니다.

    그러나 아래 눈꺼풀은 잘라낼 수 있는 피부의 양이 한정되어 있고 조금만 욕심을 부리면 눈이 뒤집어 질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잔주름은 좋아지지 않는다고 생각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 Q . 보톡스란 어떤 물질이며 그 효과나 부작용은 무엇인가요?

    A . 보톡스 주사는 소시지나 통조림이 부패할 때 나오는 세균인 보툴리늄 클로스트리듐균 에서 나오는 근육마비 독소의 성분을 생화학적 상품으로 만든 것입니다. 보톡스 주사를 얼굴 근육에 주입하면 안면신경에서 근육에 신호를 보내는 과정에서 유리되는 신경물질인 아세틸콜린이 효과적으로 차단되어 근육이 움직이지 않게 되고 결국 주름이 잡히지 않게 되는 것입니다.

    미세한 바늘로 주입된 주사액은 곧 흡수가 되며 외관상 티가 나지 않는 상태에서, 주입 후 약 3일에서 5일 내에 효과가 나타나게 되며 이 효과는 약 6개월간 지속됩니다. 물론 그 효과를 유지하려면 6개월 후 다시 주사를 맞아야 되는 번거로움은 있습니다. 그러나 전신적 부작용은 없으며, 주사를 맞은 부위에만 효과를 나타내기 때문에, 보톡스주사는 우리가 미소짓거나 웃을 때 혹은 찡그릴 때, 미세한 얼굴근육의 수축에 의해 생기는 동작성 주름을 간단하게 없앨 수 있는 가장 적절한 방법입니다.

    물론 기능상 얼굴 근육을 마비시키면 안되는 부위에서는 보톡스 주사를 사용하는 것은 금해야 되며 근육을 움직이지 않을 때에도 보일 정도로 깊게 파인 주름은 보톡스 주사로 완전히 치료가 되지는 않습니다. 이 경우에는 보톡스 주사 이외에 주름 자체를 펴는 역할을 하는 충전물질을 같이 사용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 눈썹이 내려와서 눈과 눈썹 사이가 좁아져 있으면 눈이 답답해 보입니다.

    이런 경우에 눈썹을 제자리로 올려주면 되는데 내시경을 이용한 이마 주름 제거술을 시행하면 눈썹이 올라가서 시원한 눈 모습을 얻을 수 있습니다.

  • 쌍꺼풀 수술 후에 라인이 크고 눈이 작아서 졸려 보이는 인상을 주는 경우에는 안검하수가 교정이 안된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눈매 확대술로 교정을 해주면 쌍꺼풀 라인이 내려와서 작아지고 눈이 커지게 되므로 선명해 보이게 됩니다.

  • Q . 눈의 주름 수술 중 하안검 성형술은 특히 어렵다고 알고 있습니다. 이에 대한 자세한 설명 좀 해주세요!

    A . 하안검의 노화 증상은 피부와 근육이 처져서 생기는 일반적인 주름살 이외에 눈밑 지방의 축적과 더불어 지방을 둘러싸고 있는 막이 약해져서, 지방이 눈밑 피부를 밀어 불룩해 보이는 것의 복합적인 노화 현상입니다. 특히 눈밑 지방은 눈위 지방이 두개의 방에 있는 것과는 달리 세개의 방에 나눠져 분포하고 있으며, 지방을 싸고 있는 혈관이 잘 발달되어 눈밑 피부의 색이 어둡고 푸르스름한 색을 띠게 됩니다.

    이런 현상은 특히 얇은 피부를 가진 사람에게는 나이에 상관없이 더욱 두드러지게 되고, 눈밑에 그늘이 진 것처럼 보여서 어둡고 나이든 인상으로 직결됩니다. 하안검부 노화 현상에 도움이 되는 성형외과적 방법들은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만 40대의 복합적인 노화현상은 눈밑절개를 통하여 지방 제거와 주름제거를 병행하는 방법이 가장 효과적입니다.

    특히 최근에는 지방을 제거하는 것과 더불어, 적절히 제거하고 남은 지방 조직을, 눈아래 골막에 재배치해서 고정해 주고 늘어진 근육을 잡아다녀 눈 바깥쪽 골막에 고정해 줌으로써 탄력있어 보이는 젊은 인상의 눈을 만드는 방법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 Q . 28세 여성입니다. 눈꺼풀이 꺼져서 평소에도 피곤해 보인다는 소리를 많이 듣습니다. 주름살이 없는데도 생기가 없어보여서 제 나이보다 더 늙어보입니다. 저의 고민을 해결해 주세요.

    A . 눈꺼풀이 꺼진 정도가 가벼우면서 쌍꺼풀이 없는 경우에 매몰법으로 눈꺼풀 피부와 눈을 뜨게 하는 근육을 통째로 꿰매 작은 쌍꺼풀을 만들어 주면 쌍꺼풀이 접히는 피부의 두께때문에 눈꺼풀이 나와보이게 됩니다. 조금 더 눈꺼풀이 많이 꺼져 있을 때는 복부나 엉덩이에서 주사기로 지방을 채취하여 눈꺼풀에 이식해 눈꺼풀을 올려 줍니다.

    눈이 아주 심하게 꺼진 경우에는 우선 눈 깊숙히 남아있는 지방을 끌어내려보고 이도 부족하면 겨드랑이나 복부 속에서 지방을 덩어리째 잘라내서 눈두덩이로 옮겨 눈두덩을 볼록하게 높여주면 눈꺼풀이 통통하게 살아나게 됩니다.

  • Q . 만45세된 주부입니다. 나이가 들면서 점점 눈꺼풀이 늘어져서 눈을 많이 가리고 주름도 많이 생겼습니다. 쌍꺼풀 수술을 하면 주름이 없어진다고 하던데 쌍꺼풀 수술 하는 건 남들이 보기에도 창피하니까 주름만 없애고 싶은데 가능한가요?

    A . 쌍꺼풀 수술을 하게 되면 눈꺼풀에 주름이 잡히니까 주름 만큼 눈꺼풀이 접혀 올라가게 되어 자연스럽게 주름이 없어지게 됩니다. 쌍꺼풀을 원하지 않는 경우에는 늘어진 피부와 근육만을 제거하고 다시 봉합하면 됩니다. 수술 후에 흉터는 거의 눈에 띄지 않습니다.

 1  2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