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IO 센터
분야별 성형 FAQ 입니다. 다른 궁금한 사항은 상담게시판을 이용해 주세요.
  • 수술후 초기에 찜질방이나 사우나에 가면 수술 부위가 불어서 벌어질 염려가 있으므로 수술후

    대략 2주 정도 지나서 가시는 것이 안전합니다.

  • Q . 저는 눈이 작은데다 길이도 짧습니다. 남들이 단추 구멍 같다는 예기를 할 때면 정말 속이 상해요. 혼자서 머리핀 같은 것으로 쌍꺼풀 라인을 만들어 보았는데 눈의 길이가 짧아서 그런지 시원해 보이지 않더군요. 저와 같은 경우에 눈매를 시원하게 보이는 방법이 없을까요?

    A . 눈매가 시원해 보이려면 눈의 세로 폭 못지않게 가로 길이도 중요합니다. 쌍꺼풀 수술만 하면 눈의 세로 폭은 넓어져 보이지만 가로 길이는 달라지지 않습니다. 그러므로 눈의 가로 길이가 짧을 경우에는 쌍꺼풀 수술과 함께 눈앞쪽이나 꼬리쪽을 길게 늘이는 수술을 같이 해주어야 보기가 좋습니다.

    미학적으로 이상적인 눈과 눈 사이의 길이는 38mm이므로 눈과 눈 사이가 38mm이상일 경우에는 눈 앞부분을 터서 늘이고 그 반대일 경우에는 눈꼬리쪽을 터서 늘여줍니다.

  • 쌍꺼풀 수술을 하면 실제로 눈이 커지는 경우와 눈이 커져 보이는 경우가 있습니다.

    눈의 피부가 처져서 눈을 가린 상태라면 쌍꺼풀 수술후에 처진 피부가 없어지게 되므로 눈이 커져 보이게 됩니다.

    그리고 쌍꺼풀 수술후에 실제로 눈이 커져서 검은 눈동자가 많이 노출되어 또렷한 인상을 주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와 같이 실제로 눈이 커지는 경우는 쌍꺼풀 수술과 함께 눈확대 수술을 한 경우입니다.

  • 과거에 사용하던 지방이식 방법은 흡수가 많이 생겨 효과를 보지 못하였습니다.

    그러나 최근에 사용하는 미세 지방이식 방법은 이식한 지방의 생존율이 높아서 많은 효과를 얻고 있습니다.


  • Q . 주름이 파인곳에 넣는 충전물질이 있다고 들었습니다. 충전물질로는 어떤 것들이 있나요?

    A . 충전물질 중 콜라젠은 면역반응이 발생할 수 있어 개인적으로 선호하지 않고 있으며 장기적으로 흡수는 되지만 거부반응이 없는 안전한 물질로는 레스틸렌이 있습니다. 레스틸렌은 우리 몸의 구성성분인 하이알루론산이 주성분입니다.

    하이알루론산은 콜라젠을 지탱하고 분리된 세포를 서로 결합시키며 피부의 수분을 적정수준으로 유지시켜 주므로 주름을 펴고 피부에 보습과 탄력성을 주는 역할을 하므로 잔주름에는 효과가 좋습니다. 좀더 깊은 주름은 미세지방이식술로 자기지방을 이용하여 연부조직을 보충하는 것이 경비면이나 효과면에서 월등하다고 생각됩니다.

  • 물론 지방 이식후 이식 부위가 울퉁 불퉁해질 수 있습니다.

    그러나 최근에 사용하는 미세 지방이식 방법은 지방을 여러층에 나누어서 소량씩 나누어 이식을 하므로 표면이 울퉁불퉁해질 염려가 거의 없습니다.


  • 눈 수술후 초기에 옆으로 자면 한쪽 눈만 많이 붓게 되므로 쌍꺼풀 라인이 짝째기로 변하게 됩니다.

    그리고 이런 변화가 없어지려면 오랜 시간이 걸립니다.

  • 주름을 없애기 위하여 사용하는 보톡스의 요량은 매우 적은 양이어서 몸에는 아무런 영향이 없습니다.

  • Q . 28세 여성입니다. 눈꺼풀이 꺼져서 평소에도 피곤해 보인다는 소리를 많이 듣습니다. 주름살이 없는데도 생기가 없어보여서 제 나이보다 더 늙어보입니다. 저의 고민을 해결해 주세요.

    A . 눈꺼풀이 꺼진 정도가 가벼우면서 쌍꺼풀이 없는 경우에 매몰법으로 눈꺼풀 피부와 눈을 뜨게 하는 근육을 통째로 꿰매 작은 쌍꺼풀을 만들어 주면 쌍꺼풀이 접히는 피부의 두께때문에 눈꺼풀이 나와보이게 됩니다. 조금 더 눈꺼풀이 많이 꺼져 있을 때는 복부나 엉덩이에서 주사기로 지방을 채취하여 눈꺼풀에 이식해 눈꺼풀을 올려 줍니다.

    눈이 아주 심하게 꺼진 경우에는 우선 눈 깊숙히 남아있는 지방을 끌어내려보고 이도 부족하면 겨드랑이나 복부 속에서 지방을 덩어리째 잘라내서 눈두덩이로 옮겨 눈두덩을 볼록하게 높여주면 눈꺼풀이 통통하게 살아나게 됩니다.

  • 눈이 두툼한 경우는 지방이 많아서 두툼한 경우도 있지만 눈의 피부가 두껍거나 눈의 근육이 두꺼운 경우가 더 많습니다.

    지방이 많은 경우에는 지방을 빼주면 해결이 되지만 근육이나 피부가 두꺼운 경우는 지방만 빼 주어서는 해결이 되지 않습니다.

  • 눈에는 켈로이드 즉 비후성 반흔이 잘 생기지 않습니다.

    신체의 다른 부위에 흉이 잘 생기는 경우에도 눈에는 흉이 잘 생기지 않습니다.

    그래서 수술을 받아도 됩니다.

  • Q . 얼굴과 목의 전체를 수술하는 안면거상술에 대해서 자세한 설명 좀 해주세요!

    A . 측두부의 모발에서 시작하여 귀의 앞, 뒤를 지나 후두부의 모발 부위까지의 절개를 통하여 안면부 및 목의 피부를 들고 귀 뒤 및 위쪽으로 잡아당겨 남는 피부를 절제하는 방법입니다. 수술시 박리하는 층에 따라 여러 가지 방법이 있는데 근막층을 따라 심층으로 진행하여 깊게 드는 것이 자연스럽고 효과적인 것 같습니다.

    안면신경 손상의 가능성이 있는 말단 부위 처리는 미세지방흡입관을 이용하여 처리하는 것이 출혈을 최소화하는 방법이며. 광대뼈 앞부분 및 턱, 목 부위 등의 늘어진 부위의 지방은 제거하고, 양쪽 뺨, 코와 입가의 깊은 주름은 미세지방이식술을 병행하여 시행하면 효과가 더 좋습니다. 이렇게 하면 대략 수술 후 2일째부터 샴푸를 하고 외출이 가능한 정도로 빠른 회복을 볼 수 있으며 약 2주 뒤에는 몰라보게 젊어보이는 얼굴로 돌아갈 수 있습니다.

  • 과거에 액체로 된 물질을 주사한 경우에 주위로 퍼지면서 시간이 지나면 아래로 흘러내렸습니다.

    그러나 지방이식의 경우는 주위 조직과 연결이 되어 흘러내릴 염려가 없습니다.


  • Q . 눈꺼풀이 두꺼워서 불룩하게 보입니다. 눈꺼풀이 두꺼우면 쌍꺼풀 수술을 해도 부자연스럽다는데 방법이 없을까요?

    A . 눈꺼풀이 두터운 사람에게 쌍꺼풀 수술을 해 줄 때는 눈꺼풀을 얇게 한 뒤 쌍꺼풀 선을 만들어야 부자연스럽지 않습니다. 눈꺼풀이 두터운 것은 근육이나 지방이 두터운 경우이므로 지방이나 근육을 충분히 제거해야 합니다.
    지방이나 근육을 제거하는 방법은 눈꺼풀의 피부를 절개하고 필요한 만큼 잘라내는 것인데 근육을 잘라낼 때 쌍꺼풀 윗부분은 제거하지 않고 아래부분만 제거해야 합니다.

  • 처음 수술후 1달 정도에 재수술이 가능한 경우도 있습니다.

    그러나 대개는 시간이 충분히 지난 뒤에 재수술을 하시는 것이 더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대개 3 - 6달 정도 지난 뒤에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 쌍꺼풀 수술 후에 라인이 크고 눈이 작아서 졸려 보이는 인상을 주는 경우에는 안검하수가 교정이 안된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눈매 확대술로 교정을 해주면 쌍꺼풀 라인이 내려와서 작아지고 눈이 커지게 되므로 선명해 보이게 됩니다.

  • Q . 만45세된 주부입니다. 나이가 들면서 점점 눈꺼풀이 늘어져서 눈을 많이 가리고 주름도 많이 생겼습니다. 쌍꺼풀 수술을 하면 주름이 없어진다고 하던데 쌍꺼풀 수술 하는 건 남들이 보기에도 창피하니까 주름만 없애고 싶은데 가능한가요?

    A . 쌍꺼풀 수술을 하게 되면 눈꺼풀에 주름이 잡히니까 주름 만큼 눈꺼풀이 접혀 올라가게 되어 자연스럽게 주름이 없어지게 됩니다. 쌍꺼풀을 원하지 않는 경우에는 늘어진 피부와 근육만을 제거하고 다시 봉합하면 됩니다. 수술 후에 흉터는 거의 눈에 띄지 않습니다.

  • 내시경 이마 주름 제거술의 효과는 약 10년 정도 지속됩니다.

    그리고 이 이후에 얼굴에 주름이 생기거나 처지는 현상도 더디게 나타나므로 다시 수술을 하는 경우는 거의 없습니다.

  • Q . 눈꺼풀이 얇아서 조금 아프거나 피곤하면 저절로 쌍꺼풀이 생겼다 다시 눈이 부으면 풀어졌다 합니다. 눈꺼풀이 얇은 경우 칼로 째지 않고 간단하게 수술하는 방법이 있다는데 어떤 방법인가요?

    A . 칼로 째지않고 쌍꺼풀은 만드는 방법을 매몰법이라고 합니다. 눈꺼풀 피부를 째지않고 눈꺼풀과 쌍꺼풀을 지게 하는 근육을 바늘로 떠서 같이 묶어주는 것입니다. 눈꺼풀이 얇은 경우에 많이 이용하는 방법인데 칼자국이 없고 수술 후 회복도 빠르며 모양도 자연스럽습니다.

    단점은 가끔 쌍꺼풀이 다시 풀리는 것인데 이런 단점을 보완하는 방법으로 수술하기 때문에 풀리는 일이 거의 없습니다.

  • Q . 쌍꺼풀 수술을 받고 싶은데 가끔 수술 받은 사람을 보면 부자연스럽고 보기 싫은 자국이 남은 것을 보게 되어 두려운 생각이 들곤 합니다. 또 오랫동안 부은 모습으로 출근하면 너무 창피할 것 같아요. 시판되고 있는 쌍꺼풀 만드는 풀이나 기계 등을 사용해보면 어떨까요?

    A . 쌍꺼풀 수술은 전세계적으로 가장 많이 시행되는 수술이라 할 수 있지만 그에 못지않게 부작용도 많고 재수술율도 상당한 반면, 재대로 적절한 수술이 행해졌을 때에 단일 수술로서 최대의 효과를 볼 수도 있어 평소에 눈에 띄지 않던 사람이 생기발랄한 미녀가 되기도 합니다.

    그래서 눈을 마음의 창이라고까지 부르는 모양입니다. 독자분의 걱정이 일말 당연하다고 할 수도 있지만 경험 있는 전문의가 시술할 경우 부자연스러운 라인이 생기거나 눈에 띄는 흉터가 남는 경우는 참으로 드문 일입니다. 오히려 한 차원 넘어서 어울리는 모양의 쌍꺼풀을 특정한 위치에 원하는 모양으로 어떻게 만들 것인가가 최대의 관심사가 될 뿐입니다.

    독자와 같이 시간여유가 없는 분에게는 칼을 대지않고 간단히 시술할 수 있는 연속매몰식 쌍꺼풀 수술법을 권합니다. 기존 매몰식 방법과의 차이점은 안쪽과 바깥쪽의 쌍꺼풀 라인을 원하는 모양으로 만들 수 있어 보다 아름답고 자연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으며 절대 풀릴 염려도 없읍니다. 피부를 절개하지 않으므로 출혈이 없어 금요일 오후에 시술받으면 월요일에 자연스러운 모습으로 출근이 가능하며 아무런 흉터도 보이지 않읍니다.

    단, 피부가 두껍고 처진 경우에는 절개식 수술법을 권유하고 싶읍니다. 요즈음 선전하고 있는 일시적으로 쌍꺼풀만드는 약품이나 기계류들은 오랫동안 사용할 경우 피부의 환경을 악화시켜 염증을 일으킬 수 있으며 실제 가격도 만만치 않은 것으로 알고 있읍니다.



 1  2 
검색